사건

IKS위키
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

IKSWORLD에는 대략저인 큰사건등이 존재한다.

2017년 7월 7일 서버 관리직인 경찰(지금은 스태프)이 경찰 권한 당시 무제한으로 구매할 수 있었던 보호구역 블록(현재는 삭제)을 일반 유저들에게 되팔아 부당한 이득을 취했다. 당시 보호구역 블록은 일반 유저들은 서버의 돈을 이용해 구매해야 하였기에 서버의 경제 시스템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었다. 이에 당시 서버 부어드민이 이 경찰을 60일 기간 밴 처리 했다.

2017년 9월 24일에 유저연합 중 하나였던 테미스에게만 지급된 테미스 월드를 전 부어드민이자 초대 테미스 연합장이 정당한 사유나 연합원 동의 없이 테미스 연합을 해체, 테미스월드를 자체적으로 테러를 하고 서버 유저를 이유 없이 밴을 하였다. 어드민 MimacalMi는 이 일에 대해 이분을 직무 정지 90일과 영구 밴을 처리하고 이유 없이 밴을 당한 사람을 언밴하였으나 월드를 다시 복구하진 못하였고 올드비(오랫동안 서버를 플레이하던 유저)들이 대거 탈퇴하는 사건이 일어났다. 다음 날 어드민은 관리직에 대하여 유저 처벌 사유 미작성에 대한 최대 90일 직무 정지와 기간 밴 처벌 규정을 추가했다.

2017년 12월 23일 서버 관리직 중 하나였던 경찰이 경찰 권한으로 아이템을 복사 및 부정하게 얻어 유저에게 팔거나 친한 유저끼리 물건과 돈을 나누어 가짐으로써 서버 경제시스템에 큰 악영향을 미치게 되었다. 다만 작성일 기준 카페에서 이에 대한 처벌기록을 검색할 수 없다. 권한으로 막혀있거나 비공개되어있거나, 삭제되었을 수 있다. 2018년 11월 25일 어드민은 서버 관리자의 잦은 부재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스태프를 모집했고 현재는 많은 스태프들이 서버를 관리중이다.

2018년 8월 25일 익스서버 시즌2가 열림과 함께 다음날 26일 새벽 서버 관리직 중 하나였던 경찰(스태프) 이 서버 오픈 채팅과 연동된 디스코드에 부적절한 언행으로 어드민에 의해 관리자 직에서 파면되었다. 이 처벌과 함께 과거에도 언행 문제로 회자되었던 관리직 중 하나였던 플레이어 가이드 Rb**, on***** 역시 어드민에 의해 파면되었다. 다만 파면은 관리직에서 일반 유저로 역할이 바뀌는 것일 뿐 서버 플레이에는 지장이 없다. 이 사건을 계기로 28일, 어드민은 그동안 유저와 관리직 자유로 맡겨졌던 일간베스트저장소 용어 등과 관련해 유저간 분쟁이 가능한 용어를 이용해 채팅할 시 영구뮤트를 하겠다고 알렸다. 또한 이날 어드민은 관리자 평가를 2018년 9월 말부터 한 달마다 하겠다고 알렸지만, 하지않고 있다가 2019년 2월에 첫 평가를 하겠다고 알렸다.

2019년 1월 7일 IKS WORLD가 오픈 이래 최초로 DDos 공격을 당했다. 이 여파로 서버는 8시간 동안이나 닫혔다.

2019년 3월 27일 저녁, 스태프가 친분이 있는 사람들과 도배, 테러 등을 지속적으로 모의한 것이 밝혀졌다.

2020년 4월 18일 전 스태프 2명 , 가이드 3명이 가담된 엔더월드 사건 가담자들의 현 스태프의 모함이 있었다고 한다.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. 추가로, 신분세탁을 위해 가담자들이 닉네임 변경을 하였고 사건에 모함을 받은 스태프가 지속적으로 게시글을 업데이트하여 피해받는 유저가 없도록 만들겠다고 한다.